도서 소개
<한 글자>, <불법 사전>의 저자이자 카피라이터 정철이 ‘인생’, ‘사랑’, ‘사람’, ‘세상’, ‘여유’, ‘격려’ 등을 주제로 우리의 굳은 머리를 말랑하게 풀어 줄 글들을 선보인다. 2009년 출간, ‘생각 가뭄’이 극심한 10만 독자들의 머릿속에 시원한 단비를 내린 <내 머리 사용법>을 ‘버전(ver.) 2.0’이라는 별칭을 달고 안팎으로 완전히 새롭게 단장했다.
초판의 흔적을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확 달라진 새 책은 우선 일러스트 및 편집 디자인을 전면 교체해 출판사 허밍버드의 색깔로 다듬고 채웠다. 이 과정에서 글이 전하는 메시지가 더더욱 힘을 발휘하도록 이미지를 보다 창의적.상징적으로 창작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글뿐 아니라 이미지에도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한편 맨 뒤 페이지에서부터 거꾸로 읽는 방식이 독특했던 ‘인생 사전 101’ 파트를 과감히 없애고,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일부 원글을 제하거나 새 글을 추가한 다음 구성과 순서까지 모두 바꾸었다.
그 밖에 ‘제품 사양’, ‘사용하기 전에’, ‘제품 특징’, ‘사용 시 주의 사항’ 등을 담은 ‘<내 머리 사용법> 사용 설명서’, 이 책을 읽는 또 다른 방법으로 ‘시간대별.연령대별.지역별.신체 부위별 그림 색인’을 수록, 진정한 ‘내 머리 사용법’을 보여 주는 책다운 완성도를 갖추었다.
출판사 리뷰
10만 독자 인정, 《내 머리 사용법》 버전 업!
카피라이터 정철의
굳은 뇌 말랑하게 풀어 주는 비법
통계에 따르면, 하루 동안 사람은 무려 수만 가지에 달하는 생각을 한다고 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중 95%는 어제 했던 것과 같은 생각이라고. 그렇게나 '끊임없이' 생각하지만 '똑같은' 생각만 반복하는 내 머리. 남들과 다르게, 조금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
《한 글자》, 《불법 사전》의 저자이자 카피라이터 정철이 '인생', '사랑', '사람', '세상', '여유', '격려' 등을 주제로 우리의 굳은 머리를 말랑하게 풀어 줄 글들을 선보인다.
2009년 출간, '생각 가뭄'이 극심한 10만 독자들의 머릿속에 시원한 단비를 내린 《내 머리 사용법》. 꾸준히 사랑받은 이 베스트셀러가 안팎으로 완전히 새롭게 단장, '버전(ver.) 2.0'이라는 별칭을 달고 또 한 번의 강력한 단비를 예고한다.
초판의 흔적을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확 달라진 새 책은 우선 일러스트 및 편집 디자인을 전면 교체해 출판사 허밍버드의 색깔로 다듬고 채웠다. 이 과정에서 글이 전하는 메시지가 더더욱 힘을 발휘하도록 이미지를 보다 창의적 · 상징적으로 창작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글뿐 아니라 이미지에도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한편 맨 뒤 페이지에서부터 거꾸로 읽는 방식이 독특했던 '인생 사전 101' 파트를 과감히 없애고,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일부 원글을 제하거나 새 글을 추가한 다음 구성과 순서까지 모두 바꾸었다.
그 밖에 '제품 사양', '사용하기 전에', '제품 특징', '사용 시 주의 사항' 등을 담은 '《내 머리 사용법》 사용 설명서', 이 책을 읽는 또 다른 방법으로 '시간대별 · 연령대별 · 지역별 · 신체 부위별 그림 색인'을 수록, 진정한 '내 머리 사용법'을 보여 주는 책다운 완성도를 갖추었다.
마치 스마트폰 기본 화면을 보듯 본문 매 페이지 상단에 자리한 각종 아이콘, 한 장 한 장 종이를 넘길수록 채워지거나 비워지는 페이지 하단의 그래픽 아이콘 역시 읽는 즐거움을 더한다.
디테일 하나까지 완벽을 기한 허밍버드판 《내 머리 사용법》. 이 책과 함께할 때 당신의 머릿속에선 남다르고 기발한 생각들이 샘물처럼 콸콸 솟아날 것이다.
▲ 《내 머리 사용법》 제품 특징
· 이미 10만 독자가 사용하여 그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 하루 24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절의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 제품 하나 구입으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쉽게 읽을 수 있지만 쉽게 잊을 수 없는 글로 가득합니다.
· 글이 하는 말과 그림이 하는 말을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특히 좋습니다.
▲ 《내 머리 사용법》 주요 기능
· 위로 기능: 외로운 당신을 꼭 안아 주는 기능.
· 조언 기능: 깜깜할 때 손잡아 길을 안내해 주는 기능.
· 유연 기능: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바꿔 주는 기능.
· 개선 기능: 하하하 얼굴을 활짝 펴 주는 주름 개선 기능.
· 섬광 기능: 느닷없이 번쩍 아이디어가 떠오르게 하는 기능.
· 건강 기능: 무릎을 탁 쳐서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
· 응원 기능: 나도 글을 써야지, 연필을 쥐게 하는 기능.
~~~* 제품 보증서 *~~~
제품명: 내 머리 사용법
· 보증기간은 당신의 인생이 끝나는 날까지입니다.
· 보증 범위는 책에 실린 모든 단어와 문장 그리고 쉼표, 마침표까지 당신의 인생을 조금이라도 간섭하는 내용 전부입니다.
· 책을 잃어버릴 경우 본 보증서도 함께 분실되오니 휴대폰으로 이 보증서를 사진 찍어 따로 보관하실 것을 권합니다.
· 본 보증서는 사사로이 매매할 수
작가 소개
저자 : 정철
글을 쓴다. 그래서 남보다 더 많은 종이를 쓴다. 더 많은 연필을 쓴다. 하지만 종이 위에 연필로 쓰는 일보다 세상을 관찰하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쓴다. 그래서 글은 손이 아니라 눈으로 쓰는 것이라는 표현을 즐겨 쓴다. 그래서 아침에 눈 뜨자마자 제일 먼저 안경을 쓴다. 때론 책을 치우고 독자를 직접 만나는 일에도 신경을 쓴다. 그래서 가끔은 작가가 아니라 강사일지도 모른다는 누명을 쓴다. 오늘도 광고쟁이로 살아남으려고 이런저런 잔머리를 쓴다.
1985년 MBC애드컴 카피라이터를 시작으로 하이트 맥주, 기아자동차, 이랜드, 삼양라면, 프렌치카페 등의 브랜드부터 식스센스, 뮬란, 아마겟돈 등 영화에 이르기까지 수백 수천의 광고 카피를 25년째 쓰고 있다. 2006년 지방 선거에서는 \'보람이가 행복한 서울\'이라는 카피로, 식상하다 못해 지겨운 정치 광고에 발상 전환의 첫 걸음을 뗐다. 또 노무현과 노무현재단에 관한 카피를 도맡아 쓰고 있는 노무현 카피라이터이기도 한 그는 ‘바람이 다르다’라는 카피를 쓴 문재인 카피라이터이기도 하다. MBC 애드컴 카피라이터, 단국대 언론영상홍보학부 겸임교수, 서울카피라이터즈클럽 부회장을 지냈으며 지금은 정철카피 대표로 있다. 서울 카피라이터즈 클럽(S.C.C) 부회장, 단국대 언론영상학부 겸임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정철 카피\' 대표이자 카피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세븐 센스』, 『씹어먹는 책, 이빨』『내 머리 사용법』, 『불법사전』, 『학교 밖 선생님 365』, 『나는 개새끼입니다』 ,『한글자』등의 저서가 있다.
그림 : 염예슬
여전히 연필의 사각거림이 좋아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주로 단행본 본문과 표지 작업을 해 오고 있다. 지나온 길이 아직 길지 않지만 항상 글을 더욱 아름답게 전달하는 그림을 생각한다. 사람들의 곁을 아름답게 하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일러스트 상품에도 관심이 많다. 작업한 책으로는 《A씨에 관하여》 등이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yeomi9029
목차
#《내 머리 사용법》 사용 설명서
PART 1. 인생이 궁금하다면
_서산에 지는 해를 끄집어 올리는 방법
_내일 뉴스
_인생을 바꾸는 목운동
_밤이 깜깜한 이유
_지갑과 인생
_당신은 모자를 몇 개나 갖고 있습니까?
_문제를 미리 가르쳐 주는 시험
_은행을 터는 또 하나의 방법
_옐로카드
_입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일
_내가 모르는 것과 네가 모르는 것
_나를 볼 수 없는 거울
_하느님의 컨디션
_하늘을 보는 사람들
_초코파이만 한 고민
_두 번 읽어야 하는 글
_시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 두 가지
_세상에서 가장 서툰 꼼수
_하면 된다
_문제와 답
_의자와 의지
_이빨
_나는 기준이 아니다
_1등이 외로운 44가지 이유
_멸치의 슬픔
_별과 달 중에
_경력의 의미
_공룡이 사라진 이유
_비와 눈의 차이
_깨끗한 손톱을 갖는 법
_오늘 사용법
_충무김밥
_글자 하나의 요술
PART 2. 사랑이 무어냐고 물으신다면
_사랑의 모순
_수신 확인
_인간이 만든 최고의 발명품
_종신형
_빈칸
_흑심을 품으려면
_비행기와 사람의 차이
_반지
_뒷모습
_카사노바의 실수
_사랑에 실패하는 법
_사랑하지 않은 죄
_외로움
_하느님의 실수
_도돌이표
_고래를 사랑하는 법
_키 작은 소년 이야기
_치약과 칫솔의 차이
_헤어질 준비
_손사랑
_서른세 개의 선물
_질량불변의 법칙
_엄마의 자리
_말이 안 되는 말
_가까워진다는 것
_섬에게 배우는 사랑법
_사랑의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