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유아 인성 덕목 시리즈 5권. 유아기의 아이들이 꼭 익혀야 할 정직, 약속, 용서, 책임, 배려, 소유 여섯 가지 덕목을 담은 그림책 시리즈이다. 각각의 덕목이 담긴 여섯 권의 그림책에는 시대가 지나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세계적인 명작 및 전래 동화와 함께 그림책 시장에서 인정받은 유명 그림 작가들이 참여하여 그 가치를 더한다.
<여우와 두루미>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인성 덕목인 ‘배려’에 대해 알려 주는 책이다. 배려란 무엇인지, 다른 사람을 어떻게 이해하고 도와야 하는지, 왜 서로 배려하며 살아야 하는지 어린이들은 책을 읽으며 그 개념을 알아 갈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왜 서로 배려하며 살아야 할까요?
《여우와 두루미》를 통해 알아보는 배려의 참 의미
다양한 사람이 복잡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현대 사회에서는 반드시 배려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모르는 사람은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가기에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여우와 두루미》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인성 덕목인 ‘배려’에 대해 알려 주는 책입니다. 배려란 무엇인지, 다른 사람을 어떻게 이해하고 도와야 하는지, 왜 서로 배려하며 살아야 하는지 어린이들은 책을 읽으며 그 개념을 알아 갈 수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며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세상
여우에게 식사 초대를 받은 두루미는 기쁜 마음으로 여우네 집으로 가지만, 여우는 납작한 접시에 음식을 내놓습니다. 두루미는 부리가 뾰족해서 접시에 담긴 음식을 먹지 못하지요. 그러고도 여우는 잘못을 알지 못하고 왜 음식을 먹지 않느냐고 두루미에게 되묻습니다.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해야 비로소 배려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내 입장만 생각한다면 절대 상대방을 배려할 수 없습니다. 만일 여우와 두루미가 서로의 다른 모습을 이해하고 공감했다면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눌 수 있었겠지요. 서로를 배려하며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세상, 그런 세상이 우리가 꿈꾸는 세상 아닐까요?
감각적인 색채에 담긴 재치 있는 그림
오랫동안 국내외 독자들에게 사랑받아 왔으며, 2013년 ‘안데르센 상’ 한국 후보로 선정된 한병호 작가는 2천여 년이 넘게 전해 내려온 이솝 이야기에 감각적인 색채를 입혔습니다. 개성 넘치는 여우와 두루미 캐릭터와 자유롭고 재치 있는 표현들은 보면 볼수록 그림책의 매력을 더합니다. 간결한 문장 속에 담긴 지혜와 독창적인 그림을 함께 만나며, 아이들은 명작을 읽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유아 인성 덕목' 그림책 시리즈
'유아 인성 덕목' 시리즈는 유아기의 아이들이 꼭 익혀야 할 정직, 약속, 용서, 책임, 배려, 소유 여섯 가지 덕목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각각의 덕목이 담긴 여섯 권의 그림책에는 시대가 지나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세계적인 명작 및 전래 동화와 함께 그림책 분야에서 인정받은 유명 그림 작가들이 참여하여 그 가치를 더합니다.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유아 인성 교육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도 추천한 어린이들이 익혀야 할 여섯 덕목
이미 세계 속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들은 공부보다 앞서 길러야 하는 것이 인성과 덕목이라는 점을 강조해왔습니다. 세계 속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 위해서는 다른 이를 배려하고 협동하는 인성과 덕목이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정직, 약속, 용서, 책임, 배려, 소유의 여섯 가지 덕목은 아이들의 인성을 형성하는 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키워드로, 다른 사람들과의 건전한 관계를 맺는 데에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유아 인성 덕목' 시리즈는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으며 여섯 덕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미 재미와 교훈, 감동 면에서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명작을 읽으며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여섯 덕목을 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함께 생각해요’ 장에서 각 덕목의 정의와 우리가 왜 그 덕목을 지키고 실천해야 하는지를 묻고 답하면서 덕목을 몸에 익혀 갈 수 있습니다.
전 6권으로 구성된 본 시리즈는 《사자와 생쥐》에서는 ‘약속’, 《레 미제라블》에서는 ‘용서’, 《금도끼 은도끼》에서는 ‘소유’, 《두 친구의 새끼줄》에서는 ‘책임’, 《여우와 두루미》에서는 ‘배려’, 《피노키오》에서는 ‘정직’을 담고 있습니다. 각 책 속에 하나씩의 덕목이 들어 있어 아이들에게 좀 더 필요한 주요 덕목을 반복해서 가르칠 수 있고, 단계별로 덕목을 익히기에도 손쉽도록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