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너희 생각은 어떠하냐? 어떤 사람에게 양 백 마리가 있었는데 그 중 한 마리가 길을 잃었다면 그 사람은 아흔아홉 마리를 산에 그대로 둔 채 길 잃은 양을 찾아 나서지 않겠느냐? 나는 분명히 말한다. 그 양을 찾으면 그 길을 잃지 않은 아흔아홉 마리 양보다 오히려 그 한 마리 양 때문에 더 기뻐할 것이다. 라는 마태복음의 성경 구절을 그림책으로 옮긴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어떤 사람에게 양 백 마리가 있었는데 그 중 한 마리가 길을 잃었다면 그 사람은 아흔아홉 마리를 산에 그대로 둔 채 길 잃은 양을 찾아 나서지 않겠느냐?...\'라는 마태복음의 한 구절을 그림책으로 만들었다.
잃어버린 양 하나를 찾아 밤늦게까지 헤매는 양치기의 모습에서 백 마리 양 중 소중하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엄마, 아빠는 형만 혹은 동생만 좋아한다고 생각하기 쉬운 아이들에게 좋은 가르침이 될 수 있겠다.
작가 소개
역자 : 강계식
1953년 충청남도 대전에서 태어났으며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과를 졸업하고 시사영어사 등에서 일했다. 옮긴 책으로 <하늘을 나는 교실>, <노인과 바다>, <셰익스피어 5대 희극> 등이 있다.
그림 : 스티브 뵈르크만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많은 잡지와 카드에 독특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 <잃어버린 양> 등이 있다.
저자 : 멜로디 칼슨
교사와 골든하니 출판사 편집자로 일하다가 작가가 되었다. 2003년 현재 20권의 책을 냈다. 지은 책으로 <잃어버린 양>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