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마음이 자라나는 동화 시리즈. 교육부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서울시 교육청의 ‘유아 도덕·인성교육 길라잡이’에서 선정한 10가지 가치 중 ‘약속’을 주제로 한 그림책이다. 약속은 무조건 지켜야 하는 일이라고 아이를 훈계하는 대신, 상대가 약속을 어겼을 때의 마음을 느껴 보도록 한다. 아이들은 누리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약속의 소중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
아직 글자를 모르는 유아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개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설명과 재미있는 활동을 구성해 넣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은 후에 덧붙어 있는 독후 활동을 하는 동안, 아이들의 가슴에는 올곧은 인성이 싹트고 머리에는 창의력과 사고력이 자라날 것이다.
출판사 리뷰
그러는 게 어디 있어? 약속했잖아!누리는 떼쓰기 대장이에요. 새끼손가락 걸고
약속해 놓고 그런 적 없다고 잡아떼지요.
그런데 어느 날, 누리의 꿈속에 누리보다 더한
떼쟁이들이 나타났어요. 누리는 너무너무
억울하고 화가 나서 왈칵 눈물을 쏟았지요.
누리는 이제 알아요. 약속은 꼭꼭 지켜야 한다는 걸요.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키만큼 마음의 키도 키워 주세요.
<마음이 자라나는 동화>를 만나면 마음의 키가 자라납니다.<마음이 자라나는 동화>는 교육부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서울시 교육청의 ‘유아 도덕·인성교육 길라잡이’에서 선정한 10가지 가치를 주제로 만든 그림책입니다. 나눔, 질서, 배려, 효, 협력, 존중, 정직, 약속, 용서, 책임의 10가지 가치는 유아 인성교육의 기준을 확립하고, 초·중등 인성교육의 바탕을 다지기 위한 교육부와 서울시 유아 인성교육 지침의 핵심입니다.
<싫어, 몰라, 취소야, 취소!>는 10가지 가치 중 ‘약속’을 주제로 한 그림책입니다.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일 앞에 너무나 쉽게 약속을 깨버리던 누리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었을까요? 상대방의 마음을 체험하고 변화하는 누리의 모습을 보며 약속의 소중함을 느껴 보세요.
이제는 내가 먼저 약속을 지키라고 말해요.우리는 매일 수많은 약속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친구와 만날 약속을 정하기도 하고, 건널목을 건널 때는 신호등에 파란 불이 들어와야 건넌다는 사회적인 약속을 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약속의 의미를 가르칠 때에는 ‘약속을 어기면 안 돼.’라고 말하고, 지키지 않으면 나무라는 것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지요.
주인공 누리는 하루에도 서너 번씩 엄마와 약속을 하지만 번번이 약속을 어깁니다. 엄마는 언제나 떼쓰고 투정 부리는 누리 때문에 한숨을 쉴 뿐이지요. 혼을 내도 타일러도 아이들은 언제나 자기 하고 싶은 일이 먼저니까요. 이 동화에서는 약속은 무조건 지켜야 하는 일이라고 아이를 훈계하는 대신, 상대가 약속을 어겼을 때의 마음을 느껴 보도록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달라지는 누리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아이들은 누리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약속의 소중함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부모님·선생님과 함께하는 독후 활동으로 인성과 창의력을 키워 줍니다.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풍부한 독서 경험을 하기 위해서는 독후 활동이 필수적입니다. 이 책에서는 아직 글자를 모르는 유아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개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설명과 재미있는 활동을 구성해 넣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은 후에 덧붙어 있는 독후 활동을 해 보세요. 놀이처럼 즐기며 독후 활동을 하는 동안, 아이들의 가슴에는 올곧은 인성이 싹트고 머리에는 창의력과 사고력이 자라날 것입니다.
교육부와 서울시 교육청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핵심 가치 10가지로 만든
새로운 인성 동화 시리즈 지학사의 단행본 브랜드 아르볼에서 새로운 그림책 <마음이 자라나는 동화>를 선보입니다. 이 시리즈는 지학사의 교육 콘텐츠 제작 노하우로 탄생한 인성 동화로, 4∼7세 어린이의 인성 발달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4∼7세는 종합적인 사고력과 인간성, 도덕성 등을 관장하는 전두엽이 집중적으로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또한 엄마 품을 떠나 처음으로 또래가 모인 ‘사회’를 경험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의 인성교육은 앞으로의 사회성을 결정지을 뿐 아니라, 삶의 방향과 가치관을 형성하는 토대가 됩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를 놓치지 않고 능동적이고 실천적인 인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교육부와 서울시 교육청에서는 유아 인성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지침을 만들었습니다.
아르볼의 <마음이 자라나는 동화>는 두 기관에서 제시하는 유아 인성교육 지침의 핵심 가치 10가지를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마음이 자라나는 동화>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독서 경험을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