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피리 부는 카멜레온 시리즈 143권. 아이들이 재미있는 공주 이야기를 통해 편식하는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그림책이다. 가볍고 경쾌한 느낌의 그림체와 밝은 색채, 그리고 과장되고 발랄한 인물들의 모습이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여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주, 명작 동화 등의 소재를 담아 흥미롭게 이야기를 전개시키고 있다.
출판사 리뷰
편식하지 않는 아이로 만드는 그림책!
공주는 왜 완두콩을 싫어할까?아빠와 숲 속에 사는 로즈는 완두콩을 무척 싫어했어요. 아빠는 갖가지 방법으로 로즈에게 완두콩 요리를 해 주었어요. 그러나 로즈는 요리를 보자 땀을 흘리며, 온몸을 박박 긁어 댔지요. 아빠는 서둘러 의사 선생님을 불렀어요. 의사 선생님은 로즈를 꼼꼼하게 살피더니, 놀라운 말을 해 주었어요. 로즈가 공주라는 것이었지요. 완두콩을 몹시 싫어하는 건 공주의 특징이라고 했어요. 과연 의사 선생님의 말대로 로즈는 공주일까요? 아빠와 헤어져 궁전으로 가게 된 로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핑크 공주와 초록 완두콩>은 가볍고 경쾌한 느낌의 그림체와 밝은 색채, 그리고 과장되고 발랄한 인물들의 모습이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주, 명작 동화 등의 소재를 담아 흥미롭게 이야기를 전개시키고 있지요. 아이들이 재미있는 공주 이야기를 통해 편식하는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그림책입니다.
싫어하던 음식도 먹을 수 있어요!대다수의 아이가 크고 작은 편식을 합니다. 아이의 편식 습관을 고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떤 까닭으로 아이가 편식하는지를 아는 게 우선이어야 합니다. 아이가 편식하는 까닭이 음식의 맛이 싫어서, 씹는 질감이 싫어서, 향이 싫어서, 시각적인 모습이 싫어서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떼쟁이 아이에게서 편식의 원인을 알아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때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식사 환경의 변화입니다.
아이는 익숙한 환경과 부모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깜짝 놀랄 정도로 의젓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려는 본능적인 모습입니다. 이때는 집에서 싫다던 음식도 넙죽 잘 먹고는 하지요.
<핑크 공주와 초록 완두콩>은 이러한 아이의 특성을 잘 간파하여 만든 이야기입니다. 완두콩을 싫어하던 로즈가 사실은 공주라는 설정으로 아빠와 헤어져 궁전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로즈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이게 될까요?
아이들은 그림책 속 로즈에게 공감하며, 자기가 편식하는 음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싫어하던 완두콩을 케첩이나 치즈와 함께 먹을 수 있게 된 로즈처럼, 평소에 피하던 음식에 도전해 보고 싶은 용기도 가지게 되지요. 편식하는 식재료를 이용해 아이와 함께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재밌게 요리를 하면서 특정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새로운 맛을 느끼며 음식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