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밝은미래 이야기 그림책 시리즈 18권. “기분이 어때?” 라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행복, 슬픔, 흥분, 권태, 흥미, 당황, 외로움 등 다양한 종류의 감정들을 하나하나 펼쳐 놓는다. 자칫 어려울 수도 있는 ‘감정’이라는 주제에 대해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과 감정의 모습들을 간단한 글과 재치 있는 그림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아이들은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들의 모습과 마주하면서, 자연스레 자신의 감정들을 적절히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또한 감정을 표현하고 나누는 것이 나 아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그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데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깨닫게 된다.
출판사 리뷰
알쏭달쏭 복잡한 감정들을 마주하며
스스로 행복하고 건강한 마음을 만들어 가는
우리 아이 감정 코칭 백과“기분이 어때?”
이 책은 이 질문에서 시작하여 행복, 슬픔, 흥분, 권태, 흥미, 당황, 외로움, 혼란, 상처, 두려움, 안심, 분노, 안정, 수줍음, 자신감, 질투, 걱정, 놀라움, 즐거움, 장난기 등 다양한 종류의 감정들을 하나하나 펼쳐 놓습니다. 그리고 “기분을 말해 봐!”라며 그 감정들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라고 합니다.
자칫 어려울 수도 있는 ‘감정’이라는 주제에 대해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과 감정의 모습들을 간단한 글과 재치 있는 그림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들의 모습과 마주하면서, 자연스레 자신의 감정들을 적절히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또한 감정을 표현하고 나누는 것이 나 아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그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데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밝은미래 그림책 시리즈]
유아 및 초등 저학년용 그림책 시리즈로, 따뜻한 그림과 아름다운 글,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이야기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너는 언제 화가 나니?
실수로 발을 찧었을 때? 잘못한 것도 없는데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야단치실 때?
화가 나면 마음속에서 아주 뜨거운 게 부글부글 끓어올라서,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을 내동댕이치고 싶어지기도 해.
그냥 눈앞에 있다는 이유로 아무 잘못도 없는 사람이나 물건에 화풀이할 때도 있지.
화가 났을 때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는 대신 무얼 하면 좋을지 생각해 보자.
‘100까지 숫자 세기’, ‘산책하기’, ‘목청껏 소리 지르기’, ‘내 멋대로 춤추기’, ‘그림 그리기’, ‘쿵쾅쿵쾅 발 구르기’, ‘쿠션이랑 권투하기’
그런데 말이야, 때로는 화를 내는 게 옳은 일도 있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