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일본의 어린이들이 애독하는 스테디셀러 그림책이다. 그 여섯번 째 책 <삐질삐질 뿡뿡>은 땀.방귀.코딱지.때 등 우리 몸에서 가장 꼬질꼬질한 부분을 명쾌하게 씻어 주듯 풀어 준 지식 그림책이다.
책을 읽고 나면 청결한 생활습관뿐만 아니라 몸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를 갖게 해 준다. 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쓴 '라주'는 놀이 그림책과 완구를 기획하고 만드는 회사로, '놀이 임금님 북' 시리즈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대상(2000년)을 받아 실력을 인정받았다.
출판사 리뷰
우리 몸의 생리 현상을 가장 쉽게 설명한 그림책아이들의 과학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데 인체는 가장 효과적인 주제입니다. 자기 몸에 관심을 갖고 탐색을 시작하는 것이 호기심 충족의 시발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직접 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땀이나 코딱지가 왜 생기는지 알아가다 보면 인체의 신비함과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도 됩니다.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의 한 권인 <삐질삐질 뿡뿡>은 땀·방귀·코딱지·때 등 우리 몸의 분비물에 대해 하나씩 다루고 있습니다. 몸에서 나오는 더럽고 냄새 나는 분비물은 몸의 항상성과 자기 정화를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지만 알기 쉽게 설명해 주기는 어렵기만 하지요. 이 책에서는 땀이 열을 가지고 탈출하고, 배속 세균이 음식물을 잘게 쪼개 먹는 식으로 표현되어 그림만 보아도 그 원인과 작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몸에 대한 아이들의 궁금증에 가장 쉽게 대답해 주는 그림책을 만난 셈입니다. 이 책은 몸에 대한 상식과 정보뿐만 아니라 웃음과 재미까지 선사해 줄 것입니다.
1. 우리 몸에서 나오는 것이 정말 많아요!'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몸의 구석구석이 궁금한 아이들에게 과학적인 설명을 곁들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끌어 주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삐질삐질 뿡뿡>은 땀부터 시작해 물에 둥둥 뜨는 때까지 우리 몸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분비물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풀어 줍니다. 냄새 나고 더러워 보이는 것들이 실은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면 몸을 더 소중히 여기고 튼튼한 아이로 자라게 됩니다.
2.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가 돋보이는 지식 그림책'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일본의 어린이들이 애독하는 스테디셀러 그림책입니다. 그 여섯번 째 책 <삐질삐질 뿡뿡>은 땀 · 방귀 · 코딱지 · 때 등 우리 몸에서 가장 꼬질꼬질한 부분을 명쾌하게 씻어 주듯 풀어 준 지식 그림책입니다. 책을 읽고 나면 청결한 생활습관뿐만 아니라 몸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를 갖게 해 주지요. 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쓴 '라주'는 놀이 그림책과 완구를 기획하고 만드는 회사로, <놀이 임금님 북> 시리즈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대상(2000년)을 받아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3. '몸에 좋은 그림책' 이렇게 읽어 주세요!① 책을 읽기 전에 그림을 보며 스토리텔링을 해 주세요.
② 큰 글씨 위주로 가볍게 읽어 주세요.
③ 과학적인 정보는 찬찬히 짚어 가며 읽어 주세요.
④ 책을 모두 읽었으면 아이와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