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 5권. 우리 몸의 감각 기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준 지식 그림책이다.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 기관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서로 다른 영역이 어떻게 협력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리게 도와주는지를 재미있는 그림으로 설명해 준다.
거기에 더하여 감각 기관 때문에 생기는 불편한 점을 익살스럽게 표현한 것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지독한 냄새가 나는 화장실, 상한 음식에서 나는 냄새 등은 생활에서 늘 부딪치는 상황으로 감각 기관이 본능적으로 감지하는 불편한 점이기도 하다. 우리 몸의 감각 기관이 하는 일을 알게 되면 몸의 한 부분 한 부분을 소중히 여기며, 인체에 대해 밀도 있는 호기심을 충족해 갈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우리 몸의 다섯 가지 감각 기관에 대해 배워요우리 몸의 감각 기관은 주변으로부터 전달된 자극을 느끼고 받아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보고, 느끼는 일련의 행동들은 세상을 탐색하고 알아가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의 한 권인 <느껴 봐 느껴 봐>는 우리 몸의 감각 기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준 지식 그림책입니다.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 기관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서로 다른 영역이 어떻게 협력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리게 도와주는지를 재미있는 그림으로 설명해 줍니다. 거기에 더하여 감각 기관 때문에 생기는 불편한 점을 익살스럽게 표현한 것도 눈여겨볼 대목입니다. 지독한 냄새가 나는 화장실, 상한 음식에서 나는 냄새 등은 생활에서 늘 부딪치는 상황으로 감각 기관이 본능적으로 감지하는 불편한 점이기도 하지요.
우리 몸의 감각 기관이 하는 일을 알게 되면 몸의 한 부분 한 부분을 소중히 여기며, 인체에 대해 밀도 있는 호기심을 충족해 갈 수 있습니다.
1. 우리 몸의 감각 기관은 어떤 일을 할까요?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몸의 구석구석이 궁금한 아이들에게 과학적인 설명을 곁들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끌어 주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느껴 봐 느껴 봐>는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감각 기관의 종류와 각 기관의 역할에 대해 여러 상황과 연관 지어 재미있게 풀어 쓰고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아이 스스로 우리 몸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2.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가 돋보이는 지식 그림책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일본의 어린이들이 애독하는 스테디셀러 그림책입니다. <느껴 봐 느껴 봐>는 우리 몸의 '눈, 코, 귀, 혀, 손'의 감각 기관이 하는 일들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 주는 지식 그림책으로, 우리 몸 여러 부분의 호기심을 해결해 주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합니다. 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쓴 '라주'는 놀이 그림책과 완구를 기획하고 만드는 회사로, <놀이 임금님 북> 시리즈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대상(2000년)을 받아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3. '몸에 좋은 그림책' 이렇게 읽어 주세요!
① 책을 읽기 전에 그림을 보며 스토리텔링을 해 주세요.
② 큰 글씨 위주로 가볍게 읽어 주세요.
③ 과학적인 정보는 찬찬히 짚어 가며 읽어 주세요.
④ 책을 모두 읽었으면 아이와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