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색다른 질문 108 가지로 이루어진 독특한 책.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 한참을 생각하게 하는 질문, 무언가를 상상하게 하는 질문 등 다양한 질문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하나 하나 물어보면서 대화를 이어나가거나, 상상력, 논리력을 자극하는 데에 도움이 되겠다.
왼쪽 페이지에는 질문이, 오른쪽 페이지에는 그림 혹은 사진이 있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누구니?\'와 같은 일상적인 대화를 유도하는 질문에서부터, \'요정이 있는 것 같아, 없는 것 같아?\', \'어떤 동물이 되어 보고 싶어?\'와 같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까지. 다채로운 질문이 준비되어 있다. 두고두고 참고하면서 아이와 대화를 이어나가기에 적절하다.
작가 소개
저자 : 안체 담 (Antje Damm)
1965년 독일 비스바덴에서 태어났다. 다름슈타트 대학에서 공부한 뒤 베를린과 뉘른베르크에서 건축가로 일했다. 두 딸이 태어난 후, 그림책 일러스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그린 책으로 안네 마르가 글을 쓴 <딱정벌레의 여행>과 <아기쥐는 배가 고파요!> 등이 있다.
역자 : 염정용
1961년 부산 출생.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독어교육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독일 마부르크 Marburg 대학에서 독문학 수학. 서울대학교 강사를 역임했고, 현재 보성고등학교 강사로 재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