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춤추는 카멜레온 시리즈 110권. 마당 정원에 텐트를 치고, 친구와 함께 하룻밤을 자는 소녀들의 이야기다. 모험을 떠난 것처럼 설레는 소녀들은 곧 한줄기 바람에도, 스쳐가는 그림자에도 벌벌 떤다. 하지만 멋진 상상으로 두려움을 이겨낸다. 아이들은 그림책 속 두 소녀를 통해, 두려움이란 생각에 따라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출판사 리뷰
친구와 함께 자면 얼마나 근사할까요?멋진 상상으로 두려움을 이겨내요!
나랑 마이는 오늘 밤 텐트에서 자기로 했어요. 그런데 바깥에서 쿵쿵 소리가 들려요. 나는 마이에게 거인이 온다고 놀렸어요. 그러자 마이가 무서워서 소리를 질렀지요. 나는 콩알을 텐트 밖으로 던지며, 마이에게 말했어요. 이제 콩이 하늘까지 쑥쑥 자라면, 거인은 콩 줄기를 타고 하늘에 있는 자기 집으로 돌아갈 거라고 안심시켰지요. 거인이 돌아가고 난 뒤, 이번에는 또 무엇이 나타날까요?
<오늘 밤 우리는…>은 마당 정원에 텐트를 치고, 친구와 함께 하룻밤을 자는 소녀들의 이야기예요. 모험을 떠난 것처럼 설레는 소녀들은 곧 한줄기 바람에도, 스쳐가는 그림자에도 벌벌 떨어요. 하지만 멋진 상상으로 두려움을 이겨내지요. 아이들은 그림책 속 두 소녀를 통해, 두려움이란 생각에 따라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답니다.
긍정의 상상력 키우기! 상상력은 창의력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부모는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 주기 위한 노력을 하지요. 여행이나 체험 등을 통해 아이가 많은 것을 느끼게 함으로써 상상력을 키운다고 믿습니다. 그런데 상상력을 키우기에만 열중하느라 상상력을 컨트롤할 줄 아는 용감한 마음에 대해서는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 밤 우리는…>에는 상상력이 풍부한 두 소녀가 나옵니다. 그런데 마이는 상상의 힘을 컨트롤하지 못하고 거인이 나올까 봐, 용이 잡아갈까 봐, 해적이 나타날까 봐 무서워합니다.
풍부한 상상력이 허약한 마음 탓에 두려움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마이가 이런 나약한 마음으로 계속 자라난다면, 아마도 소심하고, 부정적인 성향의 아이가 되겠지요.
상상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쓰기 위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두렵거나 난처한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상상을 하면 스스로 마음을 강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는 밝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지니게 되지요.
<오늘 밤 우리는…>을 아이와 함께 읽으며 물어보세요.
“만약 엄마, 아빠가 없는 집에 해적이 나타난다면 어떡할 거야?”
우리 아이의 마음이 얼마나 튼튼한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