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왓키즈사이언스'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전문 과학책이다. 하나의 주제를 과학동화와 과학백과, 과학놀이로 다양하게 만나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과학에 대한 탐색과 조작을 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자기 중심적 사고를 하는 유아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하였다.
7권 '똥' 편에서는 우리 몸에서 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익살스런 그림으로 표현했다.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 식도를 통과하여 위에서 죽이 되고, 작은창자와 큰창자를 지나 똥이 되어 항문으로 나와서 토양의 거름이 되기까지, 우리 몸의 순환을 알 수 있다.
출판사 리뷰
과학동화와 과학백과와 과학놀이를 한 번에!
왓키즈사이언스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전문 과학책입니다. 하나의 주제를 과학동화, 과학백과, 과학놀이로 다양하게 만나게 하여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과학에 대한 탐색과 조작을 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또한 자기중심적 사고를 하는 유아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습니다.
초등교과과정과 연계된 커리큘럼
왓키즈사이언스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 두어야 할 과학적 기초 지식에 맞추어 과학적 주제를 선별하고, 동시에 초등학교 과학교과과정도 고려했습니다. 그래서 초등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과학 개념을 체계적으로 선행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왓키즈사이언스⑦ 똥 책 소개
우리 몸에서 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익살스런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 식도를 통과하여 위에서 죽이 되고, 작은창자와 큰창자를 지나 똥이 되어 항문으로 나와서 토양의 거름이 되기까지, 우리 몸의 순환을 알 수 있습니다.
코끼리, 토끼, 호랑이 등 동물들의 다양한 똥의 모습과 특징을 사진으로 보며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똥이 토양의 거름이나 땔감이 되고 씨앗을 퍼뜨리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해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학동화와 과학백과를 보고 얻은 과학적 지식을 토대로 똥에 관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먹은 음식과 똑같은 색깔의 똥을 누는 달팽이를 관찰해 보고, 초코파이를 이용해 모양과 질감이 똥과 비슷한 케이크를 만들어 봅니다.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똥을 체험하며 똥에 대한 지식을 단단히 다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