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친구들이 놀이터에서 말다툼을 하고 있어요.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구름빵 만들기》 시리즈 소개
《구름빵 만들기》는 애니메이션 그림책 1권과 만들기 판 4장으로 구성하여, 책 읽기와 만들기를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구름빵 그림책의 이야기 속으로 쏙 빠질 수 있고, 만들기 판의 모양대로 뚝뚝 떼어서 끼우면 아이 혼자서도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모두가 잘 보이는 곳에 완성된 작품을 올려 두고 감상하는 동안, 아이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됩니다.
▶《사이좋게 놀아요》 구성
그림책 1권
만들기 판 4장
완성: 가로22cm×세로24cm×높이11cm
▶《사이좋게 놀아요》 특징
1. [그림책] 친구 사이의 약속과 배려가 가득한 이야기!
홍시와 친구들이 놀이터에서 모래놀이를 하다가, 여우 친구들과 티격태격 말다툼이 났어요. 이때 놀이터로 부우가 들어오자, 싸움이 저절로 멈추게 되지요. 어떻게 말다툼이 멈추게 되었을까요? 친구들은 놀이터에서 어울리며 사이좋게 놀 수 있을까요? 이야기를 읽는 동안, 함께 사용하는 장소에서의 약속과 배려하는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장면 구성으로 읽는 재미를 더하고, 캐릭터 친구들의 대화를 흉내 내는 재미가 있어, 보다 능동적인 책읽기를 유도합니다.
2. [만들기] 정말 손쉽게 이야기 속 장면 만들기!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을 재미있게 본 뒤에는 재미난 만들기를 해 보세요. 46개의 만들기 조각으로 이야기 속 한 장면을 멋지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위, 풀, 테이프도 필요 없이 모양대로 뚝뚝 떼어서 쏙쏙 끼우기만 하면, 아이들이 스스로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알기 쉽게 정리 된 만들기 순서를 보며 조각의 위치를 파악하고 번호끼리 맞춰 끼우는 동안, 유아들의 공간지각력, 구성력, 문제해결력이 커집니다. 또한 완성품을 모두가 잘 볼 수 있는 곳에 올려 두고 감상하는 동안, 아이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KC 인증으로 아이들의 안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구름빵 만들기》로 재미난 시간을 보내세요!
▶더 즐거운 놀이 방법
1. 콕콕! 구멍 뚫기 놀이
만들기 판에서 떼어 낸 조각에는 작은 네모 구멍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콕콕 누르면 송송 구멍이 뚫리지요. 떼어낸 조각을 요리조리 보면서 콕콕 구멍 뚫기 놀이를 해 보세요.
2. 찾았다! 숫자 놀이
만들기 판에는 1부터 순서대로 조각마다 숫자가 써 있어요. 필요한 조각의 번호를 찾으며 아이와 숫자 놀이를 해 보세요. 엄마가 “3번 조각이 어디 있지?” 하면, 아이가 만들기 판에서
알맞은 숫자를 찾아봅니다. 또 엄마와 아이가 문제를 내고 맞히는 역할을 바꾸면서 놀아봅니다.
3. 종알종알! 역할 놀이
책을 읽고 난 다음에, 책 속의 내용을 이야기하며 역할 놀이를 해 보세요. 인형을 꽂는 구멍의 크기가 모두 같아서 서로 위치를 바꿔 끼우며 놀 수 있어요. 여기저기 쏙쏙 끼우면서, 아이가 스스로 만든 내용을 종알종알 이야기해 보세요. 무엇보다 그네는 왔다갔다, 시소는 오르락내리락! 움직이는 놀이기구로 더욱 실감나게 놀 수 있답니다.
▶본문 미리보기
재미난 장면 구성으로 흥미를 끌어요!
대화를 흉내 내며 따라 읽어요!
만들기 장면을 그림책 속에 담았어요!
한눈에 보이는 설명으로 손쉽게 완성해요!
작가 소개
저자 : GIMC DPS
정보통신부와 춘천시가 한국의 창작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만든 디지털 콘텐츠 기획ㆍ제작 스튜디오.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창작 및 제작 능력에 우수한 IT 기술과 국제 네트워킹 작업을 통하여 세계적인 콘텐츠 산업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창작 애니메이션, 3D 입체영상, 인터넷방송, e-Learning 콘텐츠가 대표적인 분야다.2010년 프랑스 칸에서 열린 ‘MIPTV 콘텐츠 360’ 공모전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한 3D 애니메이션 <피들리 팜>을 비롯, <토리고고>, <구름빵>, <파워 마스크의 수호자들> 등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내놓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름을 높이고 있다.<레츠고 MBA>는 GIMC가 국내 유수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DPS, SBS, 중국의 Carloon사가 공동으로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