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연 그림책 <나팔꽃>은 나팔꽃의 한살이를 생생한 그림에 담았다. 작은 씨앗이 자라서 꽃을 피우고 탐스러운 열매를 맺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하기 쉽고 아름답게 그렸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자연의 신비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 식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히고 나팔꽃에 대해 쉽게 탐구할 수 있다.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그려진 정교한 세밀화는 화려한 색감으로 그 아름다움을 더한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성장하는 나팔꽃의 모습이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아침 해를 향해 닫혀 있던 꽃봉오리를 여는 나팔꽃을 표현한 장면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할 것이다.
출판사 리뷰
나팔꽃의 한살이를 알기 쉽게 살펴보아요!
여름날 아침에 활짝 피어나는 나팔꽃을 본 적이 있나요? 자연을 관찰하고 느끼기에 우리 아이들은 너무 바쁘지요. 꽃이나 나무 등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관찰하는 시간보다는 컴퓨터게임을 하거나 텔레비전을 보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자연그림책 <나팔꽃>은 나팔꽃의 한살이를 생생한 그림에 담았습니다. 작은 씨앗이 자라서 꽃을 피우고 탐스러운 열매를 맺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하기 쉽고 아름답게 그렸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자연의 신비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식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히고 나팔꽃에 대해 쉽게 탐구할 수 있지요. 하나의 조그만 씨앗이 무럭무럭 자라 많은 열매를 맺고 다시 씨앗을 얻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도 알 수 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세밀화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그려진 정교한 세밀화는 화려한 색감으로 그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성장하는 나팔꽃의 모습이 눈을 뗄 수 없게 하지요. 아침 해를 향해 닫혀 있던 꽃봉오리를 여는 나팔꽃을 표현한 장면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냅니다.
나팔꽃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에 여유를 주세요. 자연의 풍요로움을 담은 그림이 아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고 따스하게 할 것입니다.
나팔꽃은 아이들이 집에서 손쉽게 심고 길러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직접 나팔꽃 씨앗을 심어 꽃을 피우고 새로운 씨앗을 얻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것입니다.
자, 나팔꽃이 어떻게 자라는지 알아볼까요?



떡잎은 햇빛을 많이 받을수록 더 크게 자라나요. 햇빛을 이용해 스스로 영양분을 만들기 때문이지요.
그 영양분으로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나팔꽃 덩굴이 하늘을 향해 쑥쑥 자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아라이 마키
1965년 도쿄에서 태어나 고마자와대학 불교학부 불단과를 졸업했어요. 16살 때부터 그림을 배웠어요. 1984년 제1회 국립과학박물관이 주최하는 식물 정밀화전에서 가작을 수상하고 제2~4회 3년에 걸쳐 입상했어요. 그린 책으로는 『나팔꽃』(금성사) 월간지 『열대림을 가다』와 월간 과학 동시 『팥』(복음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