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캣맘으로 살아온 하인숙 작가가 세상의 모든 길고양이에게 바치는 그림책이다. 하인숙 작가는 『세상의 모든 나나』를 통해 길고양이의 외롭고 높고 쓸쓸한 하루를 보여준다. 세상이 살 만한 까닭은 길고양이의 고단하고 힘든 하루의 끝에 어떤 기다림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의 모든 나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기적 같은 만남에 관한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캣맘으로 살아온 하인숙 작가가 세상의 모든 길고양이에게 바치는 그림책!
*화가 하인숙이 서정과 서사를 넘나들며 연륜으로 완성한 파인 아트 컬렉션 그림책!
*그림책의 명가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기획 작품
캣맘 작가가 세상의 모든 나나에게 바치는 그림책“나는 혼자예요.” 비가 그치자 고양이는 달리기 시작합니다.
고양이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고양이의 여정 끝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세상의 모든 나나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그림책 『세상의 모든 나나』입니다.
세상의 모든 길고양이에게 바치는 그림책여기 길에서 사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고양이는 밤에는 달님과 함께, 아침엔 해님과 함께, 낮에는 꽃님과 함께 지냅니다. 그런데 비가 오면 아무 데도 갈 수가 없습니다. 다행히 비가 그칩니다. 오늘 길고양이에게는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하인숙 작가는 『세상의 모든 나나』를 통해 길고양이의 외롭고 높고 쓸쓸한 하루를 보여줍니다. 세상이 살 만한 까닭은 길고양이의 고단하고 힘든 하루의 끝에 어떤 기다림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모든 나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기적 같은 만남에 관한 그림책입니다.
파인 아티스트 하인숙 작가의 아트 컬렉션 드라마하인숙 작가님은 오래 동안 화가로서 활동해 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권의 그림책이 작가님의 마음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바로 가브리엘 뱅상의 『어느 개 이야기』입니다. 캣맘인 작가님은 마음 속에 그 감동을 품고 오랜 시간 길고양이 나나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나나의 그림들은 자연스레 서정과 서사로 어우러져 한 권의 그림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나나』는 세상의 모든 길고양이에 관한 아트 컬렉션 그림책입니다.
캣맘 하인숙 작가가 부르는 생명의 노래캣맘 하인숙 작가는 고양이를 사랑합니다. 캣맘이 고양이를 사랑하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캣맘인 사람은 없습니다. 사실 우리는 사람이고 고양이는 고양이니까요. 하인숙 작가는 작가의 말에서 캣맘들에게 싸늘한 시선을 던지는 분들이 많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작가님은 그분들도 조금씩, 조금씩 백만 번 변해서 고양이를 사랑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왜냐고요? 사람의 생명이 소중한 만큼 모든 다른 생명도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모든 나나』는 캣맘 작가가 부르는 생명의 노래입니다.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기획 작품하인숙 작가님은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을 통해서 이 작품을 기획하고 만들었습니다. 기획부터 출간까지 3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하인숙 작가님이 이 작품을 만들기까지 만난 소중한 인연과 경험과 연륜의 시간은 더 길고 깊습니다. 『세상의 모든 나나』에는 교사 하인숙, 엄마 하인숙, 화가 하인숙, 캣맘 하인숙의 모든 시간이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모든 나나』는 세상의 모든 엄마의 마음으로 사랑을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하인숙
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가브리엘 뱅상의 『어느 개 이야기』를 보고 감동한 것이 오랫동안 제 기억을 떠나지 않습니다. 긴 시간이 흘렀지만, 그 감동의 여진이었을까요? 나는 글도 그림도 어눌한 상태에서 그림책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어린이의 맑음과 선함을 추앙합니다. 동물을 사랑하고 작은 아픔을 헤아릴 줄 아는 세상은, 분명 어린이의 천국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