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기독교의 기본교리를 가장 잘 요약해 놓은 사도신경을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해설한 책이다. 일러스트와 함께 사도신경을 저자만의 독특한 신학적, 문학적 통찰력으로 접근한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틀에 박힌 사도신경이 아닌, 전혀 새로운 시각을 통해 사도신경의 의미를 오늘날 현대인들의 삶에 적용한다.
출판사 리뷰
이 책은 대박이다!!(우병훈·박재은 교수)
지금까지 이런 사도신경은 없었다!
지금까지 보지 못한 전혀 새로운 사도신경!!
『한국교회가 잘못 알고 있는 101가지 성경 이야기』 저자 윤석준 목사의 신간
일러스트와 함께 읽는 오늘날의 사도신경!!
신앙의 기초를 세워주는 최고의 사도신경 교재!
사도신경 2,000년의 간극을 메워주는 현대인을 위한 사도신경!
신학의 일상화를 이뤄낸 역작! 기독교의 기본교리를 가장 잘 요약해 놓은 사도신경을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해설한 책입니다. 일러스트와 함께 사도신경을 저자만의 독특한 신학적, 문학적 통찰력으로 접근합니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틀에 박힌 사도신경이 아닌, 전혀 새로운 시각을 통해 사도신경의 의미를 오늘날 현대인들의 삶에 적용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지하철에서도 읽고 진리를 깨달을 수 있도록 재미있고 톡톡튀는 신학적 아이디어와 산뜻한 일러스트를 통해 성경의 핵심교리에 다가가고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부 하나님의 고통스런 결심과 결의, 또 그 결정에 대한 성자 하나님의 적극적인 순종, 우리는 여기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셨는지를 볼 수 있지요. 그렇습니다. 십자가란 참으로 ‘고통스러운 사랑’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보여주신 참으로 진지하게 고통스러운 사랑! 그것이 바로 십자가입니다.
우리는 그분을 힘입어 “살고”, 그분을 힘입어 “움직이며”, 그분을 힘입어 “존재”합니다. 이것이 성경이 가르쳐주고 있는 ‘창조하신 아버지’께서 여전히 세상을 ‘섭리하고 계신다’는 의미입니다. 해가 뜨고 지는 것, 너울이 일고 바람이 부는 것, 산새들의 지저귐과 폭포수의 요동치는 물소리까지, 그분을 통해 ‘존재하지/유지되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는 이들”입니다. 우리의 생명도, 우리의 움직임도, 우리의 존재도, 모두 ‘그분 안에’, ‘그분께 힘입어’ 있습니다. 생(生)과 사(死) 모두가, 정(靜)과 동(動) 모두가, 우리 존재의 유(有)와 무(無) 모두가 다 그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내던져지지 않았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윤석준
유은교회 목사, 고려신학대학원에서 공부했으며, 개혁교회 건설을 목표로 사역과 집필에 전념 중이다. 『한국교회가 잘못 알고 있는 101가지 성경이야기 1,2』, 『하이델베르크 교리문답 설교 1,2,3』(이상 부흥과 개혁사), 『목회를 위한 교회론』(송영목 공저, 도서출판 향기), 『기독교사용설명서10: 혼인』(세움북스)을 썼으며, 『부흥과 개혁사 어린이 성경이야기』(부흥과 개혁사)를 번역하였다.
목차
목차 5
Prologue 12
제1장. 전능하신 성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 19
제2장. 예수가 그리스도시다 35
제3장. 동정녀 탄생 : 성령 잉태와 불임의 나라 51
제4장. 십자가란 67
제5장. 부활신앙으로 서는 우리의 삶 85
제6장. 주께서 승천을 통해 알려주려 하신 것 105
제7장. 심판의 역설 123
제8장. 우리는 하나님이신 성령님을 믿습니다 143
제9장. 성도의 교제란 무엇인가? 159
제10장. 죄 사함과 거룩한 교회 175
제11장. 나는 육의 부활을 믿습니다 193
제12장. 영원한 생명 215
Epilogue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