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Safe Child Self 안전동화 시리즈 8권. 다양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다칠 수 있는지, 다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부모님이 아이에게 대답을 유도해 보세요'를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 볼 수 있으며, '이럴 땐 이렇게, 꼭 알아 두세요!'를 통해 응급 처치 지식과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부록으로 부모님이 알아 두면 좋을 응급 처치법을 실었다.
출판사 리뷰
다치지 않는 게 우선이죠!응급 처치가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엄마 아빠 마음은 일단 아이가 다치지 않기를 바라죠. 그런 마음에 쫓아다니면서 “조심해서 놀아야지!” 아무리 외쳐도 천방지축 우리 아이를 막을 수는 없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코피가 났을 때, 화상을 입었을 때, 눈에 모래가 들어갔을 때, 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손을 베였을 때, 가시가 박혔을 때, 발목을 접질렸을 때, 흔들리던 젖니가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 한번 물어보세요. 그리고 다쳤을 때의 응급 처치 방법과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을 알려 주세요.
혹시 다치더라도 잘못된 처치로 상황을 악화시키는 일은 없도록 해야죠.
★ 책 내용코를 후비다 코피가 난 주호, 엄마가 안 계실 때 뜨거운 코코아를 만들어 먹는 다예, 놀이터에서 놀다 눈에 모래가 들어간 훈이, 즐거운 소풍날 귀에 벌레가 들어간 수민이, 친구의 생일 선물을 직접 만들어 주고 싶은 슬아, 주워 온 나무막대로 칼싸움 놀이를 하는 원준이와 원종 형제, 술래잡기를 하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술래 시원이, 핫도그를 먹다 흔들리던 이가 빠진 아라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다양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다칠 수 있는지, 다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부모님이 아이에게 대답을 유도해 보세요]를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 볼 수 있으며, [이럴 땐 이렇게, 꼭 알아 두세요!]를 통해 응급 처치 지식과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부록으로 부모님이 알아 두면 좋을 응급 처치법을 실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이금희
대학에서 미생물을 공부하다가 글을 쓰고 싶은 마음에 문예창작과로 전공을 바꿨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어린이 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작품집으로는 《눈사람 친구를 소개합니다》 《하하의 마법 과자》 《음악의 원리를 사고파는 음악상점》 《거짓말은 아파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진짜 슈퍼 영웅은 누굴까? _코피가 났을 때
2. 엄마 없는 날 _데었을 때
3. 모래바람 때문이야 _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4. 벌레가 길을 잃었어요 _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5. 내 맘대로 슬아와 제멋대로 칼 _베였을 때
6. 빨강 기사와 파랑 기사의 결투 _가시가 박혔을 때
7. 위험한 술래잡기 _발목을 삐었을 때
8. 핫도그 대사건 _젖니가 빠졌을 때
[부록] 이럴 땐 이렇게! 엄마 아빠가 알아 두면 좋은 응급처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