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심장 모양의 손잡이를 갖고 있는 빨간 우산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이야기의 중심에 놓여 있는 빨간 우산은 그냥 우산이 아닙니다. 할아버지의 손자(꼬마 여우)에 대한 ‘사랑’과 꼬마 여우의 빨간 우산에 대한 ‘아끼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꼬마 여우가 우산을 잃어버렸다가 다시 찾는 과정을 통해 깨닫게 되는 ‘나눔’, 다시 말해서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상징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우산을 잃어버리고 속상했던 적이 있나요?
그 우산이 무척 아끼던 것이라면 더더욱 마음이 아플 거예요.
이 책의 주인공 꼬마 여우에게도 아주아주 소중한 우산이 있었어요.
할아버지가 만들어 주신 빨간 우산이었는데, 더러워지거나 망가질까 봐 비가 오는 날에도 쓰지 않고 아끼던 우산이었지요. 그런데 비바람이 치던 어느 날 그 우산을 잃어버렸어요.
꼬마 여우는 너무나 슬퍼서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답니다.
꼬마 여우가 잃어버린 빨간 우산은 어디에 있을까요?
꼬마 여우는 빨간 우산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빨간 우산을 잃어버렸다가 찾은 꼬마 여우는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와 사랑, 그리고 나눔의 행복을 알게 되었어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우리 함께 알아볼까요?
《꼬마 여우와 빨간 우산》은 심장 모양의 손잡이를 갖고 있는 빨간 우산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이야기의 중심에 놓여 있는 빨간 우산은 그냥 우산이 아닙니다. 할아버지의 손자(꼬마 여우)에 대한 ‘사랑’과 꼬마 여우의 빨간 우산에 대한 ‘아끼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꼬마 여우가 우산을 잃어버렸다가 다시 찾는 과정을 통해 깨닫게 되는 ‘나눔’, 다시 말해서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와 같은 ‘사랑’과 ‘나눔’의 주제 외에도, 우산이 다른 쓰임새로도 이용될 수 있다는 상상을 통해 하나의 물건이 여러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우산은 비를 막는 데 주로 쓰이지만, 이 이야기에서처럼 바람에 뒤집혀서 강에 떨어지게 되자 배로 변신합니다. 우산 손잡이는 노가 되어 작은 동물들이 강을 건너는 것을 도와줍니다. 이런 빨간 우산의 기능 확대는 이야기를 한층 더 재미있게 해 줍니다.
콩테로 그려진 그림들은 회색 위주여서 비 오는 날의 축축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반면, 꼬마 여우와 빨간 우산은 밝은 색으로 표현해서 주인공이 매우 잘 돋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잘 짜여진 이야기와 그림 들이 서로 잘 어우러져 밝고 생동감 넘치며,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동화입니다.
-궈젠화(타이둥 대학 아동문학연구소 교수)
작가 소개
저자 : 류쓰위안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책 읽는 것과 글 쓰는 일, 글과 함께 사는 사람들을 가장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