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각이란 무엇일까? 눈에 보이지 않고 손으로 만질 수 없지만 생각 없이는 우린 살 수 없다. 생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 생각은 어떻게 자라는지 마음의 눈으로 그릴 수는 있다. 이 책은 사람에게는 누구나 커다란 생각고래가 있다는 재미있는 발상을 시작으로 생각을 풀어 내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동양철학을 전공한 저자가 아이와 엄마, 그리고 멘토가 되어 주는 나무아저씨의 대화가 생각을 그려 준다. 사람의 생각을 고래로 형상화하여 고래가 잘 자라나게 하듯, 자기 생각을 돌아보고 다듬어갈 수 있게 안내해주는 '생각 길잡이'이다. 사람에 따라 생각고래 모양도 색깔도 달라지는 생각고래, 상상의 날개를 펴고 내 생각고래를 만나 보자.
출판사 리뷰
엄마와 함께 나의 생각고래를 만나요
* 생각이란 무엇일까요? 눈에 보이지 않고 손으로 만질 수 없지만 생각 없이는 우린 살 수 없습니다. 생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 생각은 어떻게 자라는지 마음의 눈으로 그릴 수는 있습니다. 이책은 사람에게는 누구나 커다란 생각고래가 있다는 재미있는 발상을 시작으로 생각을 풀어 내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동양철학을 전공한 저자가 아이와 엄마, 그리고 멘토가 되어 주는 나무아저씨의 대화가 생각을 그려 줍니다. 사람의 생각을 고래로 형상화하여 고래가 잘 자라나게 하듯, 자기 생각을 돌아보고 다듬어갈 수 있게 안내해주는 ‘생각 길잡이’입니다. 사람에 따라 생각고래 모양도 색깔도 달라지는 생각고래, 상상의 날개를 펴고 내 생각고래를 만나 보아요.
■ 이제 막 글밥 있는 읽기책을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생각에 관한 생각을 함께 펼쳐 보이는 책입니다.
■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대화하기 위한 작은 질문들로 시작합니다.
■ 생각에 관한 비유를 통해 마음속 이미지 표현을 도와주는,
엄마와 아이의 즐거운 대화입니다.
■ 깊고 넓고 자유로운 생각과 소통을 위해 책이 주는 무거움을 완전히 덜어낸,
아이의 눈으로, 아이의 마음으로, 아이 스스로 읽는 책입니다.
■ 엄마와 마주하고서도, 엄마가 잠시 딴 일을 하고 있을 때도
아이가 가지고 놀 듯 읽고 엄마와 대화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생각에 관한 생각을 통해 나의 생각고래를 그려보고, 날개를 달게 도와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최현룡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를 졸업하고, 한자의 본래 의미를 연구하면서 도가와 유가 등 ‘동양사상’ 강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畵풀이 한자≫ ≪어, 한자는 그림이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