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생한 사진으로 보는 빅북 백과 시리즈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빅북 형태의 백과로 넓은 판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커다랗고 시원시원한 사진의 생동감을 그대로 전달함과 동시에 생물의 실제 모습을 관찰하는 것처럼 세밀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은 고퀄리티 사진을 사용하였다.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자연의 이야기를 유아들에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하여 재미있는 그림과 디자인, 세밀화를 사용했다. 동물 백과는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 곤충류로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식물 백과는 꽃과 나무, 열매와 채소, 곡식 등의 주제별로 소개하였으며, 탐험백과는 인체와 우주, 공룡 등의 정보를 포괄적이고 다양하게 담아 취학 후까지 활용하기에 충분하다.
출판사 리뷰
● 책 소개
생생한 사진과 정보가 팡팡! 다양하고 재미있는 동물의 정보와 함께 동물 박사가 되어 보세요. 요즈음 어린이들은 자연을 직접 접할 기회가 적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넓은 지구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책입니다.
<생생한 사진으로 만나는 동물 백과>는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동물 170여 종을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 곤충류로 분류하여 생생한 사진과 함께 신기하고 재미있는 생태 정보를 실었습니다. 보고 싶은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자연을 느끼고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채울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아이들은 동물원이나 수족관에서 만난 동물을 이 책에서 찾아보고, 아직 경험하지 못한 동물들 또한 이 책을 통해 새롭게 만나면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는 동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생각하고, 질문하면서 집중력과 관찰력과 사고력, 상상력이 자라고,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을 알게 되면서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넓은 마음도 가지게 됩니다.
● 시리즈 소개 및 특징
- 커다란 판형을 이용하여 사진의 생동감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생생한 사진으로 보는 빅북 백과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빅북 형태의 백과로 넓은 판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커다랗고 시원시원한 사진의 생동감을 그대로 전달함과 동시에 생물의 실제 모습을 관찰하는 것처럼 세밀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은 고퀄리티 사진을 사용하였습니다.
- 아름답고 재미있는 디자인이 자연에 대한 흥미를 쑥쑥 키워줍니다.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자연의 이야기를 유아들에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하여 재미있는 그림과 디자인, 세밀화를 사용하여 유아들의 이해를 돕고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취학 후까지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알찬 학습 자료를 풍성하게 제공합니다.동물 백과는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 곤충류로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식물 백과는 꽃과 나무, 열매와 채소, 곡식 등의 주제별로 소개하였으며, 탐험백과는 인체와 우주, 공룡 등의 정보를 포괄적이고 다양하게 담아 취학 후까지 활용하기에 충분한 학습 자료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황보연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와 같은 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생물학과에서 조류학 및 동물행동생태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국립공원에서 자연생태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연구하는 틈틈이 동물과 관련된 어린이 과학책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숲의 딱따구리》, 《숲 속 동물들이 사라졌어요》, 《아주 작은 씨앗이 자라서》, 《누구의 둥지일까?》 등이 있습니다.